플랫폼 노동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어플 깔고, 동영상 교육받고, 배달알바 준비

로하이의 메타버스 2022. 4. 2.
728x90
반응형

어디 고정적으로 고정된 장소와 시간에 일하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빈 시간 빈둥빈둥하기가 뭐해서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를 알아보게 되었다. 사실은 하도 광고들이 많이 나와서 혹 한 것도 있었다. 

나는 이렇다할 운송 수단이 없어서, 차는 있지만...차로 배달하는 것은 주차 등 번거로운 것들이 많은 것 같아서, 하루에 1~2시간 운동한다고 생각하고 도보로 배달할 작정으로 일단 어플을 깔아 주었다. 

내가 가진 폰은 삼성 갤럭시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어플을 찾으면 된다. 나는 대충 '쿠방배달'이라고 개떡같이 검색을 해도 우리의 똑똑한 스마트폰은 찰떡같이 내가 원하는 어플을 찾아 대령해 준다^^

쿠팡이츠의 배달 파트너 알바 어플의 정식 명칭은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를 어플로 깔고...그 다음부터는 회원가입하고 어플에서 안내하는 대로 하면 된다.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는 회원 가입 후 동영상 교육을 2시간 이상 수료하면 2만원을 보너스로 주고 있다. 단 동영상 시청 후 7일 안에 첫 배달을 완료해야 한다. 그래서 어플 깔고 바로 배달 시작하지 말고 어플에서 안내해주는 대로 동영상 시청을 완료한다. 

 

참. 친구초청해서 그 친구가 배달 파트너로 가입하고 역시 7일 이내에 배달을 완료하면 그 친구와 그 친구가 배달의 세계로 들어오도록 도와준? 나에게도 각각 1만원이 보너스로 지급된다. 친구만 잘 사귀어도 개꿀이다 ㅋ

 

 

 

위 그림은 아까 설명한 동영상 안전교육을 받기 위한 pc 화면인데,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동영상 교육은 pc로만 수강이 가능하다. 영상시청을 위해서는 역시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을 동일하게 사용해 주어야 연동이 되는 것 같다.

2개의 동영상 교육을 받고 각 동영상 시청 후에 5개 문제를 푸는 시험을 통과해야 하는데...

문제 수준은 동영상을 주의 깊게 보지 않아도? 통과 될 수 있는 다분히 상식적인 문제들이 출제된다. 그래도 교육은 좋은 거니까 집중해서 시청하면 좋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많이 나온다. 

 

안전보건에 관한 동영상을 모두 시청하면 수료증도 다운받을 수 있다.

자 이제 배달 할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는데...막상 하려니 뭔가 자신감이 떨어진다. 한 번도 안해본 일이라 시작하기도 전에 맨붕이 오는 그런 느낌을 받는다. 

그래서 성급하게 시작하기 보다는 이것 저것 정보들을 블로그나 유튜브로 눈팅하고 있는데...도보로 배달한다고 해도 보온보냉백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들이 있어서 다이소나 쿠팡으로 보온보냉백 작은 거라도 구매해서 시작해야 하나 고민중이다. 

아무튼 다음 후기에 필요물품 구매한 내역과 첫 배달 성공에 관한 글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무슨 일확천금을 버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갈등이 오는지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