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기

블로그로 한달에 200만원 벌이 가능할까?

로하이의 메타버스 2015. 7. 22.
728x90
반응형


블로그로 한달에 200만원 벌이 가능할까?


여기서 말하는 블로그의 갯수는 1개이다. 어차피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1개의 블로그에 집중해야 성과가 나올테니 말이다.


나의 답은 Yes!이다. 한달에 200~300만원 벌이가 블로그 하나로 가능하다. 

다만, 단 번에 되는 것은 아니고 꾸준함과 시행착오 그리고 돈이 흘러가는 길이 보일 때 가능하다. 인터넷 상에서 돈이 흘러가는 길이 안보여도...꾸준함과 종목개발을 지속한다면 가능한 이야기이다. 


이 블로그 이전에 내가 운영하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한달에 약 200~300만원 돈벌이를 한 적이 있다. 아직도 그 때의 달달함- 물론 그 달달함을 맛보기 위해서는 잠 못자는 노력도 있었지만-을 맛보기 위해서 새롭게 블로그를 만들어 끄적여보고 있지만...그 날이 다시 올까? 싶을 때도 있다. 


이런 부정적인 전망은, 나의 현재의 모습, 내 블로그의 현재의 모습을 보기 때문에 그렇다. 

"지금 일일 방문자가 100명도 안되는 블로그에서 무슨 돈벌이를 하겠어?" 라고 반문하는 사람이 있다면...그 생각부터 고쳐야 블로그를 통한 돈벌이가 가능하다. 생각해보라 처음부터 파워블로거가 되는 사람은 드물다. 꾸준함과 노력이 파워블로거를 만들고 하루에 만 명 이상 들어오는 장소가 된다. 하루에 만 명 이상 들어오는 블로그를 만들 수만 있다면 그 블로그에는 돈이 따라 붙게 된다. 


그러니, 지금은 그 준비단계라고 생각하면서...조금씩 진행하면 된다. 

먼저, 내 블로그에 컨텐츠가 많아야 한다. 이 말은 일단 포스팅 숫자가 많아야 한다는 말과도 비슷하다. 물론 쓰레기 같은 글들로 숫자만 늘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순간의 반짝 영입을 바라고 검색어 순위의 글들을 배껴오거나 신문 기사등을 마구 퍼오거나, 사진을 마구 도용하면 나중에 한 방에 간다...내 이전 블로그가 그렇게 갔다 ㅋ ㅠ.


내 글이 온라인 상에서 퍼질 수 있는 다양한 루트 개발도 도움이 된다. 이것은 주 라기 보다는 부수적인 것이다. 일단 컨텐츠가 좋고 신선하면 그런 글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퍼지게 마련이다. 그래도 최소한 이런 글이 있다라고는 사람들이 알아야 되니까...SNS등을 활용해 내 글이 일단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방법을 조금씩 알아가야 한다. 


200만원 이상의 수익은 직접적인 수입을 말하는 것이다. 광고클릭이든, 내가 쓴 글에 링크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하고 나서 커미션으로 들어오는 수익이든, 아니면 리뷰활동을 하고 그 댓가로 돈을 받는 형식이든, 블로그에 광고를 걸어주고 받는 광고비든 일단은 사람이 많이 들어오는 블로그가 되어야하고,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검색에서 상위에 오르는 글들을 쓸 수 있는 내공이 쌓이게 되면...돈을 뛰어 넘어 하나의 개인기업이 될 수도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당장 돈을 보고 달려들기보다는, 곧 다가올 미래를 보고 지금 조금씩 투자하고 있다라고 생각하면서 블로깅에 임해야 한다. 처음에는 다소 촌스러워도, 다소 서툴러도 그대로 밀고 나가면서 조금씩 배워나가면 된다. 파워블로거들의 화려함은 나도 그런 경지에 가면 그렇게 된다. 누군가 도와주는 사람도 있고, 이웃 블로거에게 부탁하면 멋지게 꾸며줄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늘 내가 내가 있을 곳에 있는 꾸준함이다. 내공을 기르는 일이다. 나만의 관심사를 찾는 일이다. 그런 블로거에게 돈은 붙는다...


막, 어거지로 해도 블로그로 200만원의 돈은 벌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금방 지친다. 어느 정도의 수준에 가면 돈이 그냥 흘러들어오고 나는 그냥 시간내서 관리만 하면 되는 수준으로 하기 위해서는...마치 마라톤을 달리듯이 진행하면 된다. 끝이 안보여도 언젠가는 결승점이다. 


자, 블로그로 돈 벌 준비는 되었는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