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광양 이색카페 양와당 중마점 위치와 수제남도양갱 판매 및 쌍화차 추천(양화당 아님)

로하이의 메타버스 2023. 1. 27.
728x90
반응형

얼마전 방문한 광양 이색카페 양와당 중마점 포스팅 해 봅니다. 사실 광양 자체는 관광지는 아닌데, 이곳을 방문했다가 우연하게 발견한 이색까페, 전통퓨전카페 양와당 중마점 추천해 봅니다. 

전라남도 광양은 공업도시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런 까페가 있어서 도시 속의 새로운 쉼과 여유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양와당 중마점 출입문 앞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기와 모양의 데코레이션과 붉은색 위주의 색감이 마치 1920년대 경성의 한 까페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그 시대를 살아보는 않았지만 드라마나 영화로 본 듯한 감성이 되살아 납니다^^

 

 

광양 양와당 중마점, 광양이나 순천에 놀러가면 한 번 쯤 가볼만 한 이색카페 주의의 모습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다소 삭막하게 느껴지는 거리에서 양와당이 지나가는 분들에게 쉼을 주는 공간의 역할을 다 하고 있네요.

광양에서 일 보시고 잠시 사람을 만나거나 차 한 잔 해야 하는 경우라면 양와당을 추천드립니다. 모든게 내돈내산이라 광고 아니니까 안심하시고요^^

 

 

실내로 들어가면 천장에 붙어있는 샹들리에가 눈에 들어옵니다. 천장의 데코레이션도 그렇고 갑자기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어온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대낮인데도 안의 조명이 은은하고 좋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실내는 이 곳에서 손님 대접하거나 귀한 분들께 차 한 잔 대접하기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광양 중마동 양와당(처음에는 양화당인 줄 알았어요 ㅠ) 이색까페의 한 쪽 구석을 보니 레트로 분위기가 흠껏 느껴지네요. 지금은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거실 라디오와 앤틱스러운 램프, 그 위에 진열되 있는 다양한 책들.

카페트도 깔려 있고 양와당의 구석구석이 마음의 안정과 편안함을 주는 다양한 소품들과 가구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광양 양와당 중마점은 광양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한 번 가 볼만한 이색카페인데요, 여기에서는 수제양갱도 함께 취급합니다.

제가 양갱을 좋아해서 몇 개 주문해서 맛을 보았습니다. 건강한 재료로 몸에 좋게 만들어서 그런지...우리가 마트에서 사 먹는 양갱을 상상하시면 안됩니다. 단맛이 적고 몸에 좋은 느낌이 납니다. 재료에 따라 다양한 양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양갱 종류가 많고 세트로도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하시기 전에 음료 주문하시면서 몇 개 낱개로 구매해서 맛보시고 추가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까페에 가면 무조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요...광양 양와당 중마점은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아메리카노를 시킬 수 없습니다. 까페 안에 가득 차 있는 전통차의 향기의 유혹이 강렬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쌍화차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수제 남도양갱 몇 개를 낱개로 주문해서 맛을 봤습니다. 쌍화차는 아주 맛있었고 홍삼으로 만든 양갱은 건강이 좋아지는 느낌을 주는 맛이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같이 가서 분위기에 흠뻑 취해보고 맛있는 양갱과 차도 마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잠간이지만 도심속에서 힐링을 한 것 같습니다.

양와당 중마점 도로명 주소: 전남 광양시 중마청룡길 10 1층 (지번: 중동 1304-12)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