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여행

아프리카 여행 에티오피아 항공 이용 후 스타얼라이언스 아시아나 항공사 누락 마일리지 적립, 주의사항 및 준비물

로하이의 메타버스 2023. 7. 28.
728x90
반응형

에티오피아 항공 이용 후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

 

 

 

 

에티오피아 항공(Ethiopian Airlines)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로 같은 회원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자주 타시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마일리지를 차곡차곡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저는 아시아나 항공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얼마 전 이용했던 에티오피아항공이 스타 얼라이언스 회원항공사라 이번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비율

 

 

에티오피아항공 마일리지

 

 

에티오피아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로 에티오피아 항공 이용 후 아시아나 항공 멤버십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위 표를 보니까 적립률이 나와 있습니다. 

 

저는 에티오피아 항공 이코노미(일반석)를 이용했고 예약 등급은 'M'이었습니다. M 등급은 적립률이 50%네요. 

 


 

 

아시아나 홈페이지에서 누락 마일리지 적립

 

 

누락마일리지적립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항공기를 이용한 이후 아시아나 계정에 멤버십을 적립하고 싶다면 당연히 아시아나에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멤버십 번호도 나오고 추후에 아시아나 항공을 계속 이용하면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항공을 이용한 후 아시아나에 마일리지는 '스타얼라이언스' - '누락 마일리지 적립' 카테고리에서 적립하시면 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누락 마일리지 적립

 

 

반응형

 

 

스타얼라이언스 누락 마일리지 적립은 오프라인으로 할 수도 있고 온라인으로 적립할 수 있는데, 온라인 적립이 간편하고 바로 적립이 되니까 온라인으로 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아시아나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시고 메인 화면에서 '누락 마일리지 적립' 카테고리를 찾으신 후 항공권 정보, 날짜 등을 기입하시면 적립이 바로 됩니다. 

 

 

아시아나 누락 마일리지 적립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적립을 다 하고 확인해 보니 총 7,574 마일이 적립되었습니다. 

 

에티오피아 항공권 구매로 250만원 이상 사용했는데, 마일리지가 좀 짜게 느껴집니다. 

 

제가 예약한 등급이 스타얼라이언스 적립 비율 50%라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전에 적립했던 마일리지 합산해서 제주도나 동남아는 마일리지로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 및 준비물

 

 

에티오피아항공 보딩패스

 

 

위에 보이는 사진은 에티오피아 항공 이용 시 발급받는 보딩패스입니다. 

 

마일리지 적립하실 때 헷갈리거나 잘 모르는 부분이 바로 항공권 예약번호와 예약 등급인데, 위 사진에서 빨간색 밑줄이 항공권 예약번호이고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것이 예약 등급입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항공 이용 후 아시아나에 마일리지 적립할 때 주의사항 및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티오피아가 최종 목적지가 아닌 경우 대부분 에티오피아를 경유하여 최종 목적지로 가게 됩니다. 이 경우 보딩패스가 2개 나옵니다. 인천공항에서 에티오피아 공항까지 1개, 그리고 에티오피아 공항에서 다른 목적지까지 1개.

 

이 경우 아시아나 홈페이지에서 누락 마일리지 적립 시 각각의 보딩패스를 따로 적립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저도 왕복으로 계산하면 총 4개의 보딩패스가 나오고 적립도 4번 받게 된 것입니다. 

 

2. 아시아나 홈페이지에서 누락 마일리지 적립 시 항공권 등을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여행하다 보면 이미 사용한 항공권을 분실할 수 있으니, 항공권 받으시면 비행기 탑승 전 기다리시면서 항공권을 핸드폰을 잘 촬영해 놓으셨다가 마일리지 적립 시 첨부파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여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