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컨텐츠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및 제출을 알아보자

로하이의 메타버스 2024. 12. 3.
728x90
반응형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의 온라인 발급 및 제출은 입학 예정인 아동의 예비학부모에게 취학 예정인 아동의 명부를 열람하고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는 편의를 정부가 제공하는 정책을 말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지원 내용

 

1.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상에서 발급받아도 추후에 거주지의 주민센터에서 등기우편으로 발송합니다. 

2.발급가능 대상자는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민만 가능합니다. 단, 보호자 변경을 완료할 경우 보호자를 변경한 세대원은 발급이 가능한데 사전에 신분증을 소지하여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3.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발급 기간 내에 여러 번 신청과 발급이 가능합니다. 

4.초등학교 취학통지서는 PC 및 모바일 앱을 통해서 열람할 수 있는데, 출력은 PC를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5.쌍둥이나 그 이상 복수의 취학아동의 경우 별도로 한 명씩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6.취학통지서와 관련하여 예비소집 관련 사항은 배당받은 해당학교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7.취학통지서와 관련하여 통학구역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당 거주지의 주민센터로 하시면 됩니다. 

8.온라인으로 발급되는 취학통지서는 발급번호가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학교제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반응형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지원 대상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발급 및 제출은 다음과 같은 분들께 해당됩니다. 

1.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2.취학대상의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가 발급 가능

3.세대원이라도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보호자 변경을 신청하여 완료한 자도 발급 가능(단, 신분증 지참)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이용 절차 및 방법

 

정부 24(www.gov.kr)에 접속하셔서 신청 및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공동/금융인정서, 간편 인증 등 본인 인증)

정부 24 누리집에서 "취학통지서"를 검색하여 발급 신청 후에 출력하거나 바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24는 정부의 민원 서비스, 정부혜택(보조금24),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www.gov.kr

 

1.발급기간:2024년 12월 2일(월)~12월 20일(금)

2.프린터가 연결된 PC를 통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3.온라인 발급 기간 이후에는 거주지 소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등기우편으로 실물 취학통지서를 발송해 줍니다. 

4.세대원이 온라인 취학통지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민센터 혹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5.취학통지서와 함께 예방접종 안내문 등 관련 자료도 제공됩니다. 

 

추가 문의 사항

지역 교육지원청 또는 정부 24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