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일본의 특별상을 수상한 맛있는 낫또 시식

로하이의 메타버스 2023. 1. 7.
728x90
반응형

얼마전 일본에 여행 다녀온 지인이 선물로 사오신 일본 낫또(낫토).
평소에도 낫또를 즐겨먹는 터라 이렇게 반가운 선물이 또 있을까?^^ 이젠 우리나라 낫또도 맛있게 잘 만들고 있지만 일본은 워낙 오랜동안 낫또를 만들어 온 나라라 아무래도 기술력의 차이는 인정 안 할 수가 없다. ㅠ

일본빠나 친일파는 절대 아니니...오해하지 마세요 ㅋ

 

 

이번에 선물 받은 나또는 일본에서 제 25회 전국 낫또 감평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제품이네요. 이름은 맛있는 낫또.

40그램짜리 낫또 3개가 묶음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일본에서 판매하는 낫또는 이렇게 3개가 한 세트로 포장되어 판매됩니다. 일본 여행갔을 때 슈퍼마다 다양한 낫또가 판매되어서 매 끼니때마다 다양한 낫또를 시식해 본 것 같네요^^

 

 

한개를 먹으면 총 88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네요. 양은 많지 않지만 다이어트 제품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저는 낫또가 건강에 좋다고 해서 즐겨 먹습니다. 

 

 

우리나라 제품들은 보통 플라스틱 용기에 낫또가 담겨져 있는데, 이 제품은(대부분의 일본 제품들은) 스티로폼 용기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뚜껑은 분리되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낫또는 얇은 비닐로 덮혀 있고 그 위에 간장하고 겨자가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사실 낫또는 콩을 발효시키는 기술에 이 간장과 겨자소스의 향과 맛이 그 전체 맛을 좌지우지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낫또를 만드는 브랜드마다 고유의 향과 맛을 냅니다. 

 

 

흥분된(?) 마음으로 낫또콩에 겨자와 간장을 투입합니다^^

 

 

그리고 나무젓가락으로 한쪽 방향으로 계속 돌려가면서 저어주면 위 그림과 같이 밀도 있는 거품을 내면서 잘 섞입니다. 

낫또를 먹는 동안 중간 중간 계속 저어주면서 먹으면 그 맛이 더욱 풍부해 집니다. 

 

 

다른 반찬 없이 그냥 밥 위에 얹고 먹으면 맛있습니다. 천연 생 와사비를 같이 섞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아직 시도는 안 해 봤지만요 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