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태블릿 추천] 갤럭시 탭 S6 Lite: 가성비 이상의 가치, 애플 아이패드 에어와 고민 후 결정, 탭 활용 영어 공부의 신세계

로하이의 메타버스 2021. 8. 26.
728x90
반응형

드디어 지르고 말았습니다. 

오랜만에 고가(?), 제 기준에서요^^, 의 전자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주인공은 갤럭시 탭 S6 Lite라는 제품입니다. 현재 저렴하게 구매하면 이것 저것 할인 받고 기본 케이스와 보호필름 포함하여 40만원대 후반에서 50만원대 초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네요.

일단은, 탭을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한 뒤, 정말 많은 고민과 리서치를 했습니다. 물론 구매하고 싶었던 제품 중 1순위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라는 제품인데, 펜슬도 따로 구매해야하고 이것 저것 사다보면 100만원 정도는 소비해야 할 것 같더라구요. 

일단 제가 필요한 스펙은 게임 같은 것은 하지 않기 때문에 고사양은 필요 없었습니다. 

저는 탭으로:

ebook 읽기(킨들, 밀리의 서재)

동영상 시청(넷플릭스, 쿠팡플레이)

공부하기(영어공부 포함: 특별히 pdf 파일에 직접 필기하는 것이 필요하므로, 패드 위에 사용할 수 있는 펜슬이 포함되어야 함)

이 정도가 주요하게 필요한 기능입니다. 이 정도는 갤럭시 탭 S6 라이트도 충분하게 커버될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크기도 10인치 정도면 메모라든지 필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 같구요. 책도 읽어야 하기 때문에 더 이상 커지면 현실적으로 책 읽기가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6 라이트가 딱! 이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서 주문한 지 3일만에 도착했습니다. 네이버포인트 더 받으려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도 가입했습니다. 이거 가입하면 포인트를 더 주거든요^^

한달동안은 무료체험이고 한달 지나면 매달 4,900원씩 빠져나가는 일종의 구독형 멤버십인데....한 달 지나기 전에 해지할 지 그냥 이어갈지는 고민이네요. 이런 저런 혜택을 생각하면 그렇게 나쁘지 않은 딜인것 같습니다. 멤버십 가입하면 이런 저런 혜택이 주어져요^^

박스는 큰 이상 없이 도착했습니다. 주문한 기간이 장마기간이라 걱정을 좀 했는데, 비에 젖은 흔적도 없고 박스 상자가 조금 흐물흐물해지기는 했지만....일단 통과^^

상자를 개봉하니 제품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뽁뽁이 포장으로 안전하게 되어있네요. 제품에는 이상이 없는 포스입니다.

3일을 기다린 제품이라 언박싱이 설레네요^^

탭 본체 박스, 탭 커버, 그리고 보호필름을 주문했습니다. 

탭 커버는 저렴한 것을 구매했는데, 기능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조금은 싼티가 나서 나중에 좀 고급스러운 커버로 바꿔야하나 고민중입니다^^

보호필름은 종이질감 필름으로 구매했습니다. 필름 붙이고 실제로 써보니 그냥 보호필름 위에 쓰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질감이 느껴졌습니다. 종이질감 필름으로 사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종이 테이프가 붙여져 있구요

이 부분이 손상이 되어 있다면 중고 제품으로 의심해 봐야겠죠?^^

삼성 갤럭시 탭 S6 Lite 제품 박스입니다. 

제품 구매 고민하면서 이런 저런 유튜버 리뷰 영상 봤었는데, 자주 나오던 말이 박스 자체는 고급진 느낌이 안들고 구성품도 저렴하다라는 거였는데....실제로 그렇습니다 ㅎㅎㅎ

가성비 제품으로 구매한 것이니, 저에게는 이런 것들이 문제가 되지 않겠죠? 기능과 성능상 문제만 없으면 됩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부직포에 포장되어 있는 탭

충전잭과 연결선, 참고로 충전잭은 고속충전용이 아니라네요 ㅋ. 물론 제품은 고속충전 지원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S 펜슬과 설명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일단 펜슬은 다소 가볍고 얇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애플 펜슬 2세대 한 번 쥐어보고 써 본적이 있는데 삼성 S펜은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애플팬슬은 패드위에 쓸때 무슨 찰떡 같이 쫀쫀한 느낌이 들고 무게도 묵직합니다. 반면 삼성펜은 펜이 약간 가볍고 특히 종이질감 필름 위에 쓸때는 진짜 종이에 쓰는 듯한 느깜을 어느 정도 구현해 주는 것 같습니다. 압력에 따라 두께조절도 자유롭게 되구요

업데이트 하는 장면을 찍어 봤습니다. 

갤럭시 탭을 구매한 이후 영어 공부 삼매경입니다^^

XODO라는 무료 필기앱을 사용해서 공부중입니다. 이것 저것 제가 필요한 기능들이어서 아직은 만족해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다른 유료앱들은 어떤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화면분할이 되어서 pdf 파일 열어 놓고, 네이버사전 열어 놓고 공부하니 신세계입니다. 아래 동영상 보시면 더 신세계입니다^^

S펜 기능이 정말 다양합니다. 

이 펜을 사용해서 번역이라는 작은 어플을 구동시키면 펜 촉이 가리키는 영어 단어의 뜻이 화면위에 나타납니다. 모르는 단어 뜻을 간단하게 알아 볼 때 정말 편합니다. 이 외에 여러가지 기능들을 활용하면서 사용중입니다. 만족스럽네요^^

갤럭시 탭 S6 라이트와 관련한 글은 종종 올려야겠습니다. 탭을 사용하면서 블로그 포스팅도 새롭게 시작하게 되네요. 참고로 이 포스팅은 노트북으로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LG U+ 데이터 쉐어링 신청하고 유심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택배는 내일 도착한다니, 조만간 데이터쉐어링 관련 포스팅 올려볼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