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베트남 하노이 여행, 커피, 쌀국수, 맥주, 베트남 뒷골목 구경, 호안끼엠 맥주거리

로하이의 메타버스 2023. 12. 20.
728x90
반응형

지난달에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우기가 끝나고 건기가 시작되는 시즌(11월)에 다녀와서 조금은 덥기는 했지만 습하지 않고 아주 쾌적한 날씨를 만끽했습니다. 

 

 

 

베트남은 처음 가보는 거라, 모든 것이 새롭고 이국적입니다. 그래도 알고 있는 상식이 있어서 기대했던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호치민 정도는 아니지만 하노이 길거리에는 오토바이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 오토바이에서 나오는 매연 때문에 베트남의 공기질도 그렇게 좋질 않았습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기대했던 부분이 바로 베트남 쌀국수입니다. 

 

한국에서 먹었던 쌀국수와는 일단 종류가 다른 맛이었습니다.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맛인데 이건 베트남에 가서 직접 맛보셔야 합니다^^

 

쌀국수에 넣어 먹는 고수도 한국에서 맛보던 고수와는 다르게 아무리 많이 넣어도 그 향이 쌀국수의 맛을 더 감칠맛 나게 해 주는 신비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쌀국수 종류도 다양해서 매일 이것 저것 시도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물론 가격도 한국의 1/10 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아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노이 길거리에서 쉽게 쌀국수 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위생상 좀 꺼려지기도 하는데, 제가 먹어본 결과 아무런 탈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가 베트남에서 매일 같이 홀릭해서 즐겼던 음료는 바로 베트남 커피입니다. 

 

베트남도 커피를 많이 재배하고 수출하는 나라라 커피 관련 음료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즐기던 커피하고는 다소 다른 느낌의 커피들이 많으니 이것도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추천은 코코넛 커피입니다^^ 무더운 베트남 날씨에 정말 잘 어울리는 커피입니다. 코코넛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한 번 맛보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베트남 하노이에 가 보니 위 사진처럼 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노천까페에서 커피도 마시고 이야기도 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풍경이라 이국적이기도 하고, 가던 길 멈추고 커피 한 잔 하고 싶은 마음도 쉽게 듭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여기 저기 걷다 보면 뒷골목에 형성된 크고 작은 시장들을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이 많이 발전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이런 시장의 풍경을 보면 우리나라 1970년대나 80년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장소에 따라 사진에서는 느낄 수 없지만 이상한 냄새가 심한 곳도 많습니다 ㅠ

 

반응형

 

 

 

 

이런 곳을 가 보면 베트남의 다양성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발전하고 있는 베트남의 이면에 숨겨져 있는 서민들의 삶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베트남은 생각보다 맥주가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시원한 라거면 족하신 분들이라면 별 불만이 없으시겠지만, 다양한 맥주를 맛보고 싶어하는 저에게는 다소 실망이었습니다. 

 

그래도 베트남 하노이에서 맛 본 맥주 중 사이공 맥주가 제일 좋았습니다^^

 

 

 

 

베트남 가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라고 해서 콩(Cong)까페에도 가 보았습니다. 

 

커피맛이 다른 곳에 비해서 뛰어난 것 같지는 않고 베트남에서 유명해진 까페라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까페 체인입니다. 

 

콩이라는 이름은 공산당이라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공산당 까페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그래서 까페 종업원들도 베트남 공산당 군복 같은 것을 입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베트남 호안끼엠 호수 주변에 있는 맥주거리입니다. 

 

베트남 밤문화를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는 장소인데, 밤이 되면 베트남 사람, 외국인 관광객이 한 데 어우려져 진풍경을 자아냅니다. 

 

베트남 하노이 여행 가신다면 호안끼엠에 있는 맥주거리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베트남의 유명한 짝퉁거리도 이 곳에 있으니 여러가지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저렴한 쇼핑도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