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전라남도 보성군 득량역과 득량 추억의 거리 여행, 득량 근처에서 저렴하게 숙박

로하이의 메타버스 2016. 11. 2.
728x90
반응형

전라남도 보성군 득량면에 위치한 

득량역과 바로 옆에 위치한 득량 추억의 거리 여행 사진

득량역은 서울 영등포역이나 용산역에서 기차로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오랜만에 추억의 기차여행이 그리우신 분들은

무궁화호를 타고 보성군 득량역으로~


득량...이라는 이름은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시절 "곡식을 구했다" 라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역을 정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기차에서 내려서 역을 통과해서 나오면 요렇게 개량된 기차역이 나옵니다. 

옛날 기차역처럼 꾸며 놓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기는 하지만

쾌적하고 깔끔하고~ 좋네요^^



득량역 추억의 거리




'억수로 반갑데이'~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역을 나오면 이렇게 자그마한 광장이 보입니다. 

택시들도 몇 대 대기하고 있네요^^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역 앞에 슈퍼인데요~

'내가 득량역에 온 것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 ㅎㅎㅎ

이순신 장군 그림이 떡 하니 걸려있어요~



득량역 추억의 거리



요건 득량역 철로가 있는 쪽의 모습입니다. 

깔끔하죠? 



득량역 추억의 거리



오늘을 날씨가 좋아서 아주 쾌적합니다~

가을 기차여행 강추~




득량역 추억의 거리



요 사진은 옛날식 기차표 파는 창구인가봐요~

득량역 기차역 안에 전시되어 있어요~

저 앞에 가서 기다리셔도 사람은 안나옵니다 ㅎㅎㅎ



득량역 추억의 거리



옛날 역에서 사용했던 모자, 전화기 등 추억의 물품

득량역 바로 옆이 추억의 거리이기는 한데...

사실상 추억의 거리는 득량역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역 표 사는 곳입니다. 

각종 포스트 잇 들이 붙어 있네요~

저 포스트 잇 안에는 무슨 내용들이 들어가 있을까요?



득량역 추억의 거리



역 안에서 잠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역 입구 쪽에도 요런 추억의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기가 부족했던 시절. 저런 기름등으로 불을 밝혔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와도 참 좋을 것 같네요~

기차여행도 하고, 기차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내려서 옛날 구경도 하구요~




득량역 추억의 거리



뭔가 옛날 스러운 소품들이 득량역 안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역 밖에는 요런 장소도 있구요~

기념 사진 찍으라고 만들어 놓은 건가?



득량역 추억의 거리



여기는 바로, 득량역 바로 옆에 위치한 득량 추억의 거리입니다~

또, 추억의 거리 바로 옆에는 득량 면사무소가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기타 안내를 받으시려면 방문해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득량역 추억의 거리



옛날, 70년대 새마을 운동을 연상시키는 새마을 연탄, 석유 가게



득량역 추억의 거리



평일이고, 아직은 소개가 많이 안 된 탓인지 구경오신 분들은 별로 없네요~

득량 추억의 거리는 깨끗하고 아기자기하게 볼 게 많답니다~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 추억의 거리

간첩신고 표어

'신고하여 혼란막고 안정속에 국가발전'



득량역 추억의 거리



백조의상실, 은빛 전파사도 보이네요^^



득량역 추억의 거리



거리 밖에 있는 포스터들

정말, 옛날 스럽습니다 ㅎㅎㅎ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 국민학교 간판도 보이구요...

만화방, 득량상회 등 정말 못살았던 시절 옛날 거리를 잘 재현해 놓았네요~

득량 추억의 거리는 실제로 영업을 하는 장소도 있으니 소중한 추억 쌓으세요~



득량역 추억의 거리



'유달산의 넋'

고 김대중 대통령의 젊은시절 사진도 보입니다~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상회 옆에 있는 행운다방

실제로 영업을 하는지 미처 확인을 못해봤네요~

행운다방...영업을 한다면...옛날 커피 맛보기 체험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득량역 추억의 거리



사진을 찍고 나서 잘 기억이 안나네요

무슨 만화방인가 하는 가게문을 열었더니 열리더라구요~

안에 들어가봤더니 요렇게 옛날 만화, 잡지 등이 그대로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득량역 추억의 거리



뭐, 만지지 마시요~ 이런 문구도 없고

편한데로 앉아서 읽을 수도 있는 곳인가???

따로 지키고 있는 분들이 없어서 그냥 눈 구경~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역 추억의 거리



옛날, 선데이 서울 표지를 벽에 붙여놓았네요~

옛날 미인들이 진짜 미인인 것 같네요^^





"당신을 추억시켜드립니다"


"마을 주민이 만들어가는 득량역 추억의 거리. 관람료는 없습니다. 쨈나시면 차 한잔 하고 가세요 -행운다방 미쓰리-"


오호~ 행운다방 영업하는 것 같군요^^


전라남도 보성군 득량면 득량 추억의 거리... 관람료 없이 구경하시고 시간 나시면 미쓰리가 타주는 커피 한잔 ㅎㅎㅎ


*** 참, 득량면 추억의 거리 구경하고 하룻밤 저렴하게 잘 수 있는 곳

인터넷 뒤지다 보니까 하늘물고기학교라는 곳에서 숙박이 가능하더라구요~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아래 블로그를 통해서~


http://blog.naver.com/kito1975

728x90
반응형

댓글